회원
로그인
회원가입
개인회원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큐레잇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직감 (ZIGGAM) 및 직감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어플리케이션”이라 함은 “직감”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혹은 인터넷과 연결된 모든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 고객 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한다.

2."회원"이라 함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회원"을 말한다.

3.“기업”이라 함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기 위하여 별도의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기업회원”을 말한다

4."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어플리케이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영문, 숫자 조합을 말한다.

5."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한다.

6."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7. “영상 프로필”이라 함은 “회원”이 자신을 홍보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직접 제작한 홍보 영상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어플리케이션”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 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어플리케이션”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다.

가. 기업의 구인정보 등록과 조회 서비스

나. 기업 정보 조회와 홍보영상 관련된 제반 서비스

다.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마. 이력서, “영상 프로필” 등록 및 해당 사용자가 게재를 동의한 인재 정보의 게재, 검색, 열람, 추천 서비스

바.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사.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아.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자.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차. 자료 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카.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 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어플리케이션”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9조 ("회원" 정보, 지원영상 (영상 인터뷰) 노출)**

1.“회원”의 지원 영상은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지원 영상 촬영 및 수정 시 희망한 형태로 노출한다.

2.“회원”이 지원한 영상은 해당 “기업” 에게만 노출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회원”이 지원한 영상은 1주일 뒤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4.“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5.“회원”과 “기업”이 매칭이 되었을 경우, ”회원”은 별도 공개된 알림을 토대로 “기업”이 지정한 바에 따라 추후 절차를 진행한다. “회사”는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계약을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0조 (“영상 프로필” 노출 및 활용)**

1. “회원”이 제작하고 등록한 “프로필 영상”은 “기업”에게만 노출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이 등록 시 선택한 공개 범위에 따라 노출 및 열람 권한이 제한 된다.

2. “회원”은 자신의 “프로필 영상”을 외부에 공유할 수 있으나, 이러한 공유 과정을 통해 “어플리케이션” 외부에서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3. “회사”는 “회원”의 “프로필 영상”을 임의로 개제하거나 어떠한 형태로든 활용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회사”의 마케팅, 홍보, 증빙 등의 목적으로 활용이 필요 할 경우 필히 해당 “회원”의 허가를 득해야 한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운영자로 하여금 “영상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5. 회원 탈퇴 요청 시, “회사“는 탈퇴 처리와 동시에 지체 없이 “영상 프로필”을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6. “회사”는 제 14조의 내용에 포함된 내용에 의해 수정 권한을 득한 상태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영상 프로필”을 임의 수정 혹은 삭제할 수 없다.

**제 11 조 (“상품의”의 이용 요금)**

1. "회원" 가입과 영상 지원, “영상 프로필” 제작은 무료이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제 12조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제공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가.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나.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상품의”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어플리케이션”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어플리케이션”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어플리케이션” 상의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상기 내용이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절을 요청 할 수 있다.

3. "회사"는 “어플리케이션”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어플리케이션”의 "회원"은 “어플리케이션”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4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콘텐츠는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영상을 포함하여 지원을 위해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2. "회원"은 콘텐츠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콘텐츠 삭제 규칙” 및 제17조의 회원의 의무로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하며, 이 작업에서 “콘텐츠 삭제 규칙” 및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지 않거나 삭제할 수 있다.

4. 콘텐츠 내용에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할 수 있으며,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5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1.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부분적으로 익명으로 공개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의 자산으로 인정되나 “회원”의 동의가 없는 임의 사용은 불가하다.

2.“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모든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3. “어플리케이션”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단 “기업”이 인사 자료로서 “회원”의 이력서 정보 관리 권한을 획득한다고 할지라도, “기업”은 “회원”이 등록한 영상을 보유할 수 없으며 “회원”이 등록한 영상은 본 약관 제9조 3항에 따라 1주일 뒤에 파기된다.

4. "회사"는 “어플리케이션”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 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어플리케이션”의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상품의”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가 지원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4.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사용자는 예외로 한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3. "회원"은 본 “어플리케이션”을 기업정보 확인 및 건전한 취업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나.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해킹 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사. “어플리케이션”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아. “어플리케이션”의 정보 및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자.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4. "회원"이 신청한 “어플리케이션”의 유료 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5.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어플리케이션”의 결함에 따른 정보 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제 18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support@ziggam.com을 통해 할 수 있다.

2.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이 약관 제14조 제1항에 근거하여 삭제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어플리케이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4. “회원”은 제 3항에 따른 “어플리케이션” 이용정지 기타 “어플리케이션”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어플리케이션” 이용을 재개한다.

**제 19조 (손해배상)**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0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어플리케이션”에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고지한다.

**제 21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1.”회사"는 이용 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가.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나.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다.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2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어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 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 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3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어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 발생 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19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한다.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광주광역시

[주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광주그린카진흥원

[후원]
광주지방고용노통청 광주경제고용진흥원 광주테크노파크
광주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지역고용정책연구원
[운영사무국]
국제커리어센터
Mail kjexperi@naver.com
Tel. 062-223-0114 (월~금 9:00~18:00)

[영상지원 및 서버 관련 문의 – 직감]
Mail support@ziggam.com
Tel. 031-739-1121 (월~금 10:00~17:00)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광주광역시

[주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광주그린카진흥원


[후원]
광주지방고용노통청
광주경제고용진흥원
광주테크노파크
광주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지역고용정책연구원
[운영사무국]
국제커리어센터
Mail kjexperi@naver.com
Tel. 062-223-0114 (월~금 9:00~18:00)

[영상지원 및 서버 관련 문의 – 직감]
Mail support@ziggam.com
Tel. 031-739-1121 (월~금 10:00~17:00)